"근거 없이 매도…명예훼손"
학부모 단체도 사퇴 촉구

전국교직원노동조합 경남지부는 25일 연일 '반전교조'를 외치는 김상권 교육감 후보를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경남지부는 김 후보를 명예훼손, 모욕, 업무방해 등 혐의로 고소할 예정이라며, 법률 검토를 거쳐 이른 시일 내 경남경찰청에 고소장을 낼 것이라고 했다.

경남지부는 김 후보가 현수막과 유세차량 등에 '전교조 교육감 NO'라고 적어 명예를 훼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후보의 선거공보에도 "전교조가 주도한 이념편향 교육으로, 경남교육은 무너지고 있다"고 적혀 있다. 특히 전교조는 김 후보가 세 차례 TV토론회에서 한 공개적인 발언을 문제 삼았다. 당시 김 후보는 "전교조 좌파 교육감으로 경남교육은 무너지고 있다", "지금 전교조는 이미 정치적으로 세력화돼 있고" 등 발언을 했다.

노경석 지부장은 "전교조는 많은 선생님이 가입한 합법적 노동단체로 참교육 실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그러나 이번 선거에서 후보도 아닌 전교조가 갑자기 소환돼 아무런 근거도 없이 일방적으로 매도되고, 전교조가 편향된 것처럼 보이게 하는 인식을 조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후보의 '반전교조' 기치에 반발도 확산하고 있다. 교육희망경남학부모회는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김상권 후보가 '반전교조'를 내걸면서 혐오·배제 등 갈라치기를 하고 있다며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교육희망경남학부모회는 "김 후보 선거 공보물을 보면 정책과 비전은 보이지 않고 갈라치기로 표몰이에 이용하려는 반지성적·반이성적 행태만 보인다. '반전교조'는 정책이 아니다"라며 "김 후보의 행태는 너무나 부끄러운 일이고 도민과 학부모를 우습게 보는 시대착오적 행위"라고 지적했다.

전날 전교조 해직교사 15명도 김 후보를 향해 "자신이 몸담았던 조직을 마구잡이로 비난하고 온당하지 않게 여기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고 했다.

김 후보는 2013∼2014년 해직교사를 돕는 취지 등으로 전교조에 회비를 냈다고 밝혔다. 전교조 경남지부는 회비를 내면 조합원이라고 했다.

/김희곤 기자 hgon@idomin.com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