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두산 챔피언십 우승 이어
27일 개최 E1채리티오픈 출전
작년 챔피언 지한솔 수성 다짐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새로운 강호로 떠오른 2년 차 홍정민(20)이 2연승에 도전한다.

홍정민은 27일부터 사흘 동안 경기도 이천 사우스스프링스골프장(파72)에서 열리는 KLPGA투어 E1채리티오픈(총상금 8억 원)에 출전한다.

홍정민은 22일 끝난 두산 매치 플레이 챔피언십에서 디펜딩 챔피언 박민지(24)의 매치 12연승 신기록을 저지하고, 지난해 신인왕 송가은(22)과 임희정(22)을 잇달아 꺾으면서 생애 첫 우승을 이뤘다.

신인이던 지난해 준우승 두 번으로 '될성부른 떡잎'임을 알린 홍정민은 이번 시즌 7번째 대회에서 챔피언 대열에 올랐다. 상금랭킹도 6위로 껑충 뛰었다. 대전에서 태어나 자란 홍정민은 '리틀 박세리'로 불릴 만큼 간결하고 힘 있는 스윙이 강점이다. 이번 시즌 초반에 불안했던 퍼트도 두산 매치 플레이 챔피언십을 계기로 바로 잡았다. 신인이던 지난해에는 그린에서 헤맨 탓에 컷 탈락했지만, 홍정민은 퍼트에 자신감을 장착한 올해에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홍정민은 "정규투어 2연승이 말처럼 쉬운 게 아니라 욕심내서 우승을 노리려고 하지 않겠다. 하지만 부담을 내려놓고 플레이한다면 지난 대회 때의 좋은 흐름을 계속 이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의욕을 보였다.

지한솔(26)은 대회 2연패를 노린다. 대회가 열리는 사우스스프링스 컨트리클럽은 지한솔에게는 텃밭이다. 통산 2차례 우승을 모두 사우스스프링스 컨트리클럽에서 따냈다. 2017년 이곳에서 열린 ADT캡스 챔피언십에서 생애 첫 우승을 거뒀고, 지난해에는 4년 동안 이어졌던 우승 갈증을 해소했다. 지한솔은 "가장 좋아하는 코스다. 자신 있는 골프장에서 타이틀 방어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연합뉴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