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훼손·편가르기 비판

전국교직원노동조합 경남지부는 김상권 교육감 후보에게 허위사실 유포를 중단하고 공개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전교조 경남지부는 지난 22일 교육감 선거에 전교조를 이용하지 말라는 성명을 냈다.

경남지부는 "지난 12일 KBS창원에서 개최한 교육감 후보 토론회에서 김상권 후보는 '공부하지 않아도 된다는 전교조의 교육 이념'을 운운하며 전교조와 조합원의 명예를 훼손하고 비하하는 발언을 했다"며 "김 후보 본인도 교사 재직 시절 전교조 조합원으로 활동했기에 공부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전교조의 교육 이념이 아닌 것을 알고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명백한 허위사실로 학생의 미래에 중차대한 영향을 끼치는 교육감 선거를 혼탁하게 하는 행태를 즉시 중단하고, 전교조와 도민에게 공개 사과하라"고 강조했다.

전교조는 김 후보를 비롯해 서울·경기 등 중도·보수 교육감 후보 연대가 내건 '반전교조' 기치도 지적했다. 그러면서 편 가르기와 진영 논리가 아닌 '정책 선거'를 보여달라고 요구했다.

전교조와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전국교육공무직본부, 공무원노조 교육청본부,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등 4개 단체는 23일 서울교육청 앞에서 교육감 후보에게 정책 선거를 촉구했다.

이들은 "6.1 지방선거 교육감선거에 교육정책 이슈는 없고 각 진영 단일화 여부와 세력 대결이 전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서열화 입시 몰입 교육 극복 △질 높은 교육복지 확립 △학교 민주주의 확대와 교직원회 법제화 △교육과정·교육행정·교육복지 등 학교업무 정상화 등 정책요구안을 내놨다.

/김희곤 기자 hgon@idomin.com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