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9개월 만에 우승·통산 3승
시속 20㎞ 바람에도 장타 뽐내
"미국서 US여자오픈 2승 도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활동하다 고국 나들이에 나선 '장타 여왕' 김아림(27)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메이저퀸'에 올랐다.

김아림은 1일 경기도 포천 일동레이크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KLPGA투어 시즌 첫 번째 메이저대회 크리스 F&C KLPGA 챔피언십(총상금 12억 원) 최종 라운드에서 2언더파 70타를 쳐 4라운드 합계 12언더파 276타로 우승했다.

김아림은 2019년 MY문영 퀸즈파크 챔피언십 제패 이후 2년 9개월 만에 KLPGA투어 우승을 맛봤다. 개인 통산 3승째.

2020년 12월 US여자오픈 우승을 계기로 지난해부터 LPGA투어로 무대를 옮긴 김아림은 국내 대회 출전은 LPGA투어와 KLPGA투어를 겸한 지난해 10월 BMW 챔피언십(3위) 이후 6개월 만이다.

▲ 김아림이 1일 경기 포천 일동레이크 GC에서 열린 '크리스 F&C 제44회 KLPGA 챔피언십' 최종 라운드에서 우승 후 트로피를 들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KLPGA
▲ 김아림이 1일 경기 포천 일동레이크 GC에서 열린 '크리스 F&C 제44회 KLPGA 챔피언십' 최종 라운드에서 우승 후 트로피를 들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KLPGA

의류 후원을 해주는 크리스 F&C 초청을 받아 잠깐 고국 나들이에 나선 김아림은 메이저대회 우승 트로피와 우승 상금 2억 1600만 원을 품에 안는 기쁨을 누렸다. 지난해 만료된 KLPGA투어 시드도 되찾았다. 김아림은 2025년까지 KLPGA투어 시드를 확보했다.

김아림은 "KLPGA투어에서 가장 우승하고 싶은 대회에서 우승해 기쁘다"면서 "바람이 강하고 핀 위치가 어려워 지키는 플레이를 한 게 주효했다"고 말했다.

그는 "그동안 미국에서 뛰면서 다양한 샷을 구사하는 능력과 체력을 단련한 효과를 이번 대회 우승으로 확인했다"며 "미국에서 US여자오픈 두 번째 우승에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김효주(27)에 3타 뒤진 채 최종 라운드에 나선 김아림은 시속 20㎞를 넘나드는 강풍 속에서도 압도적인 장타력을 앞세워 짜릿한 역전극을 펼쳤다.

한편 이날 대회장에는 무려 8000여 명의 갤러리가 몰렸다. 대회 조직위원회는 나흘 동안 1만 5000여 명의 유료 관객이 입장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