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민읿보 등 20개사 대표 한자리
포털 제휴 확대·수익사업 등
주요사업 확정하고 추진 협의

▲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 2022년 정기총회 겸 1차 사장단 회의가 7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열렸다. 사장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 공동취재단
▲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 2022년 정기총회 겸 1차 사장단 회의가 7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열렸다. 사장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 공동취재단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이하 대신협)는 7일 정기총회를 열고 6월 1일 치러질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주요 의제 기획시리즈 공동 기획, 포털 콘텐츠 제휴(CP) 회원사 확대, 회원사 간 전국 규모 신규 공동수익사업 추진 등을 올해 주요 사업으로 확정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대신협은 이날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에서 '2022년도 정기총회 겸 1차 사장단회의'를 하고 이 같은 주요 사업 계획안을 의결했다. 또 <인천일보>의 신규 회원사 가입을 승인했다. 이로써 대신협 회원사는 29개로 늘어 지역 언론단체 중 최대 규모가 돼 위상과 영향력이 한층 강화됐다.

대신협은 이날 제3회 자치분권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김승수(국민의힘·대구 북구 을) 국회의원에게 상패를 전달했다. 김 의원은 대한민국 자치분권의 조기 실현과 균형발전을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자치분권의 든든한 버팀목인 지역신문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상을 받았다.

이날 대신협 회장인 김중석 강원도민일보 회장을 비롯해 구주모 경남도민일보 사장, 이순국 경기일보 사장, 고영진 경남일보 회장, 한국선 경북일보 사장, 엄주호 경상일보 사장, 이경수 광주매일신문 사장, 배재한 국제신문 사장, 한창원 기호일보 사장, 김성의 남도일보 사장, 김종석 무등일보 사장, 노병수 영남일보 사장, 김선남 전남매일 사장, 이재욱 전남일보 사장, 유영돈 중도일보 사장, 한인섭 중부매일신문 사장, 최윤정 중부일보 사장, 강태억 충북일보 사장, 박신용 충청투데이 사장, 김건일 한라일보 사장 등이 참석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