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부산경남경마공원에서 개최된 국제교류경주에서 김혜선(33) 기수가 3연승을 차지하며 경마팬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주었다.

한국마사회는 일본, 홍콩, 남아공 등 해외 주요 경마시행체들과 유대를 강화하고 한국 경마의 국제화를 도모하기 위해 매년 국제교류경주를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서울경마공원에서 터키(TJK), 남아공(GC)과 교류경주가(서울 8·9경주), 부산경남경마공원에서 말레이시아(SLTC), 중국(CHIA), 일본(TCK)과 교류경주가 개최되었다(부산 4·5·6경주).

▲ 지난 3일 국제교류전에서 김혜선 기수가 역주하고 있다. /부산경남경마공원

특히 이날 부산경남경마공원에서는 김혜선 기수가 3개 교류경주를 모두 석권하는 기염을 토하며 경마팬들과 관계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경마팬들은 "우승이 유력한 말들이 아니었음에도 이런 결과가 나온 것은 기승술의 승리라고 볼 수밖에 없다"고 평했다. 김혜선 기수는 이로써 2022년도 승률 14.2%를 기록하며 그 어느 해보다도 높은 성적을 보유하게 되었다.

경주 종료 후 인터뷰에서 김혜선 기수는 "교류경주 3개를 다 우승할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첫 4경주를 우승하고 자신감이 붙어서 잘 풀린 것 같다. 오늘 응원해주신 팬분들께도 너무 감사하다"며, "욕심을 부리자면, 앞으로 마주님들과 조교사님들한테 좋은 말 많이 받아서 대상경주 우승도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