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 그림·뉴스 공모전 3월 11일까지 접수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조도순)은 '제4회 멸종위기 야생생물 상상그림 및 상상뉴스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열고, 오는 3월 11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부 지정 멸종위기 야생생물 267종을 주제로 작품을 응모하면 되며, 7세 이상 12세 이하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상상그림' 공모전은 2019년 이후 해마다 참가자 수가 늘어나 어린이에게 인기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상상그림'과 '상상뉴스'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공모전 누리집(spectory.net/nie/encontest)을 통해 작품을 받는다.

'상상그림' 부문은 멸종위기 야생생물을 소재로 상상한 손그림을 접수하고, '상상뉴스' 부문은 멸종위기 야생생물을 소재로 상상한 언론 보도형태의 기사를 접수하며, 부문별 1인당 1편만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문의와 참고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02-6953-1410)과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독창성, 표현성, 활용 가능성 등에 대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32편의 작품을 선발하며, 최종 결과는 공모전 누리집에 3월 말에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상상그림' 부문 16편, '상상뉴스' 부문 16편 총 32편을 선정한다.

부문별로 △대상(환경부 장관상·1편) △최우수상(국립생태원장상·부문별 각 2편) △우수상, 장려상으로 나누어 시상하고, 대상 50만 원, 최우수상 20만 원 등 소정의 상금도 준다.

또한, 선발된 수상작은 올해 4월 1일 '멸종위기종의 날' 기념 행사를 시작으로 주요 행사장에 순회 전시될 예정이며, 공모전 누리집에서도 볼 수 있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미래 세대 주역인 어린이들의 자유로운 상상력으로 우리 모두가 꿈꾸는 미래의 모습을 그려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