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적 의도, 군정 발목 잡아
"유스호스텔 건립 승인 촉구

더불어민주당 고성지역 당원모임이 고성군의회의 대규모 예산삭감을 규탄하고, 군이 유스호스텔 건립을 위해 제출한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승인을 촉구하고 나섰다.

당원들은 20일 오전 8시 서외오거리에서 '고성발전 가로막는 예산삭감, 군의회는 당리당략을 떠나 고성발전을 위해 유스호스텔을 승인하라'는 펼침막을 내걸고 집회를 했다.

당원모임은 성명서에서 "군의회의 예산삭감은 통상적인 수준이 아닌 정치적 의도가 있는 역대 최대 규모의 예산삭감이라 할 수 있다"며 "의회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국민의힘과 무소속 의원이 합작해 고성군 발전은 아랑곳하지 않고 백두현 군정의 발목을 잡은 것"이라고 주장했다.

군의회는 지난달 정례회 올해 예산안 심사에서 역대 최대 규모인 247억 원을 삭감했다. 삭감된 주요 예산은 △유스호스텔 건립 100억 원 △동물보호센터 건립 19억 9595만 원 △스마트양식클러스터사업 12억 원 △어촌뉴딜300사업 13억 5774만 원 △가족센터건립사업 6억 원 등이다.

▲ 민주당 고성 당원모임이 20일 고성군의회를 규탄하는 집회를 열고 있다.  /이영호 기자
▲ 민주당 고성 당원모임이 20일 고성군의회를 규탄하는 집회를 열고 있다. /이영호 기자

당원들은 "군의회는 지난해 10월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제출 안건 중 유스호스텔 등을 삭제하고, 나머지 안건은 통과시켰으나 12월에는 유스호스텔 외 9건 모든 안건을 보류시켰다"며 "모 의원은 행정절차가 마무리되지 않은 상태로 예산이 편성돼 있어 군비 전액 삭감을 주장했는데, 행정절차 즉 공유재산관리계획은 의회가 최종 승인하는 것으로 결국 의회가 승인하지 않아 의회가 예산을 삭감한다는 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회의록을 보면 유스호스텔 심의 시 발언한 대다수 의원이 숙박업소와의 협의를 이야기하고 있다"며 "진정 군민을 대변하는 군의원이라면 숙박업지부에 상식적인 조건 제시를 요구해야 한다"고 밝혔다.

민주당 당원모임은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승인 △밀실이 아닌 회의록에 기록되도록 상임위에서 토론 △상임위와 특별위원회, 본회의를 실시간으로 중계할 것을 군의회에 요구했다. 이들은 2월 14일까지 매주 평일 집회를 이어갈 계획이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