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미디어센터 ‘16기 영상교수학습자료제작직무연수’ 개최

경상남도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원장직무대리 장중용) 내 경남교육미디어센터가 실시하는 ‘영상교수학습자료제작직무연수’의 현장 반응이 뜨겁다.

경남교육미디어센터의 ‘영상교수학습자료제작직무연수’는 기획과 구성부터 촬영, 편집에 이르기까지 영상 제작의 전반적인 내용을 30시간에 걸쳐 배울 수 있는 도내 유일의 영상 관련 연수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매년 2회에 걸쳐 실시해 왔으나 2020년 여름방학과 2021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실시하지 못했다.

기존에는 각 회차별 40명의 연수생을 선발했으나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지키기 위해 30명으로 모집 인원을 축소해 경쟁률이 더 치열하기도 했다. 본 연수는 방송 전반에서는 널리 사용되지만 일반인들이 접하기 어려운 영상 편집 전문 프로그램인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 드론을 활용한 영상 촬영 등을 배울 수 있어 교사들에게는 희소 가치가 있는 연수로도 입소문이 나 있다.

지난 2013년 1기 연수를 시작으로 올해 16회차를 맞이한 이번 연수는 2022년 1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경상남도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3층 IT연수실에서 진행되었다. 영상 제작을 위해 익혀야 할 전반적 내용은 물론 각자 3분 내외의 학교 홍보 동영상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실습까지 알찬 구성으로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경상남도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장중용 원장직무대리는 “각종 미디어에 노출되는 빈도가 높은 학생들에게 영상을 활용한 수업은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라며 “영상교수학습자료제작직무연수가 교사들에게 수업 혁신의 새로운 장을 열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