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출자·출연기관 3곳과 협약

통영시가 지역 관광 산업을 활성화하고자 올해를 통영 여행가는 해로 정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지난 14일 '2022 통영 여행가는 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통영관광개발공사,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통영국제음악재단 등 출자·출연 기관 3곳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기관은 통영 여행가는 해 사업과 관련해 관광 상품 개발·홍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공동 이벤트 진행 등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통영 여행가는 해는 3월 18일부터 5월 18일까지 개최되는 통영국제트리엔날레를 계기로 통영국제음악제, 통영한산대첩축제 등 사계절 축제가 이어지는 도시 통영을 국내외에 알리고자 기획했다.

▲ 통영시가 출자·출연 기관 3곳과 지난 14일 '2022 통영 여행가는 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통영시
▲ 통영시가 출자·출연 기관 3곳과 지난 14일 '2022 통영 여행가는 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통영시

시는 숙박 업소와 주요 관광지 특별 할인과 연계 이벤트 추진, 관광 인프라 정비, 관광 해설사 역량 강화 교육 등을 시행한다. TV 프로그램 유치와 관련 기념품 제작 등 홍보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강석주 시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관광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2년을 통영 여행가는 해로 정했다"며 "민관 모두의 힘을 함께 모아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