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 행정적 지원 의지
결합지연 후유증 봉합 총력

경남도는 유럽연합(EU)의 현대중공업-대우조선해양 기업결합심사 불승인 관련해 "산업은행에 대우조선해양 자생 방안 마련을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도는 지난 14일 입장문에서 "정부와 긴밀히 협력해 대우조선해양이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게 행정적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도는 대우조선의 조속한 자생 방안 마련을 산업은행에 건의하는 한편, 지난 3년 동안 결합 지연에 따른 후유증을 조속히 봉합하는 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지난해 5월 발표한 '경남도 조선산업 활력 대책' 역시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도는 2027년까지 2조 1757억 원을 들여 도내 조선업 고용 안정, 인력 양성, 금융 지원을 한다.

또한 대우조선·경남은행과 함께 250억 원 규모 '조선업 상생협력 특례자금'을 마련해 협력사를 지원하고 있다.

하병필 도지사 권한대행은 "대우조선해양이 세계 초일류 기업이자 향토기업 역할을 이어갈 수 있게 정부·산업은행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는 이와 별개로 미래 조선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선박 무탄소 연료 활용 규제자유 특구 지정 △무인선박 상용화 지원 △스마트 야드 기반 구축 △인공지능·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한 조선해양기자재 스마트화 지원 등에 힘을 쏟고 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