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루 즐거운 겨울 방학

병곡초등학교(교장 이정희)는 2021학년도 두드림 겨울방학캠프를 1월 10일부터 1주간 운영하였다. 병곡초등학교는 매해 여름과 겨울 두드림 방학캠프를 실시해왔으며 특히 올해는 학교 석면공사로 인해 철저한 방역수칙과 거리 두기를 유지하며 학교 밖 체험 중심 활동으로 진행하였다.

두드림 방학캠프 프로그램은 쿠킹 체험, 재미난 점핑놀이, 이웃 학교 방문, 베이킹 체험, 도서관 체험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코로나 19상황과 함께 겨울철 신체활동이 줄어들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학생들은 점핑 놀이로 한껏 에너지를 발산하며 즐거워하였다. 또한 쿠킹과 베이킹 체험을 통해 ‘파티쉐’라는 직업에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이웃 학교를 방문함으로써 우리 학교와 어떤 점이 같고 다른지를 알아보며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성을 키워나가는 등 유익한 한 주를 보냈다

겨울방학 캠프에 참여한 4학년 한 학생은 “지금껏 참여한 방학 캠프 중 가장 재미있는 캠프였어요. 여러 가지 활동이 매우 즐거웠으며 다음에도 이런 캠프가 계속되었으면 좋겠어요”라는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병곡초등학교는 2주간의 두드림방학캠프 프로그램에 체험활동을 구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병곡초등학교는 ‘자연·꿈·감동으로 함께하는 병곡 교육’의 비전 아래 작은 학교의 강점을 살린 다양한 교육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교생이 1인 1작가가 되어 그림책을 출판하였다. 특히 2022학년도는 매일 실시하는 피아노 방과후학교, 공모사업으로는 학교협력형 마을학교 및 수학나눔학교와 학교텃밭가꾸기 등이 예정되어 있어 더욱 다양하고 충실한 교육 활동이 기대된다. 병곡초등학교는 현재 ‘자연·꿈·감동으로 함께하는 병곡 교육’을 함께 할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