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인재’ 육성으로 올바른 교육자 상 정립

사천교육지원청 교육장(김영옥)은 2022.1.12.(수) 사천교육지원청 직원과 사천고등학교 교직원 등 49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7회 사천교육상 시상식을 가졌다. 올해의 사천교육상은 사천고등학교 황진기 선생님 한 분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선생님은 1989년부터 33년간 사천고등학교에서 교직생활을 하였다.

사천교육상이 제정된 목적은 교직원과 민간인을 대상으로 사천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를 선정하여 올바른 교육자상을 정립하고 건전한 교직풍토를 조성하는 것이다.

황진기 선생님은 미래지향적이고 지속발전 가능한 비전을 제시하는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으로 학생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는데 앞장섰으며, 교육적 봉사와 헌신을 몸소 실천하여 사천교육발전에 뚜렷한 공을 세웠다. 또한 선생님은 남다른 교육애와 헌신으로 배려와 나눔을 몸소 실천하였으며, 특히, 발명과 영재교육 분야에서 사천 교육발전에 기여한 공적으로 사천교육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그동안 많은 상을 받아 보았지만, 오늘 받는 사천교육상이 가장 감명이 깊었다. 이 자리를 만들어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라며 수상소감을 남겼다.

사천교육상은 2005년 제1회 수상자를 시작으로, 황진기 선생님은 32번째 수상자가 되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