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P 투어, 법원 판결에 "환영"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가 노바크 조코비치(세르비아)의 입국을 허용한 10일 호주 법원의 판결에 "환영한다"고 밝혔다.

ATP 투어는 11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멜버른 법원 판결에 관한 성명'을 통해 "우리는 10일 내려진 호주 법원 판결을 환영하며 앞으로 펼쳐질 몇 주간의 테니스 대회에 대해서도 기대한다"는 견해를 내놓았다.

조코비치는 17일 호주 멜버른에서 개막하는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에 출전하려고 5일 호주에 도착했으나 호주 정부로부터 비자를 받지 못해 10일 오후까지 멜버른 시내 격리 시설에 사실상 갇혀 있었다. 조코비치의 호주 입국 비자가 취소된 것은 호주에 입국하는 사람들에게 의무화된 코로나19 백신을 맞지 않았기 때문이다.

조코비치는 백신 접종 면제 허가를 받고 호주에 온 것이라고 해명했으나 호주 정부는 조코비치가 백신 접종 면제 허가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맞섰다.

10일 호주 연방 법원이 조코비치의 손을 들어줬지만 호주 정부가 이민부 장관 직권으로 다시 조코비치의 비자를 취소하고 추방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밝혀 조코비치의 올해 호주오픈 출전 가능성은 아직 미지수다.

이런 상황에 대해 ATP 투어는 "조코비치는 호주 입국 절차를 따르기 위해 백신 접종 면제 허가를 받으려고 했다"며 "사실 10일 호주 법원까지 이어지는 일련의 상황들은 모두에게 상처가 됐다"고 평가했다.

ATP는 또 코로나19 발생 이후 호주가 강력한 방역 정책을 위해 출입국 관리를 엄격하게 한 사실을 거론하며 "우리는 호주 국민이 코로나19 상황에서 많은 희생을 했다는 사실을 높이 평가한다"며 "이번 일로 말미암아 규칙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소통이 더욱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덧붙였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거부하는 조코비치와 달리 ATP는 선수들의 백신 접종을 권유하고 있다고도 밝혔다.

ATP 투어는 "선수들에게 백신 접종을 강하게 권유하고 있다"며 "백신은 코로나19의 세계적 유행 상황에 필요한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