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부터 고전 읽기 버킷리스트 참가자 모집

경상남도교육청 김해도서관(관장 신기석)은 1월 11일부터 김해도서관 소속 성인 회원을 대상으로 ‘2022년 고전 인문 읽기 버킷리스트’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고전 인문 읽기 버킷리스트’는 혼자서 도전하기에는 쉽지 않은 동·서양의 고전 및 인문 도서 읽기를 도서관과 함께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신청자는 도서관에서 준비한 50권의 추천 도서 리스트 중 10권을 선정하여 2월부터 11월 말까지 매월 한 권씩 책을 읽고 홈페이지에 500자 이상의 감상 글을 등록하면 된다.

김해도서관은 연말 우수 참여자에게 문화상품권 지급과 함께 2023년 대출 권수 확대의 혜택도 부여하여 참여 의지를 더욱 돋우고 있다. 올 한 해 10권 이상의 꾸준한 고전 인문 읽기를 목표로 했던 김해 지역민이라면 누구나 도전해 볼 만하다.

참가자 모집은 1월 11일부터 30일까지이며, 문헌정보과 사무실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도서관 방문이 힘든 지역민은 담당자 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할 수도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ghlib.gne.go.kr) 또는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2022년 독서계획을 김해도서관과 함께 세우고 성취해 나갔으면 좋겠다.”면서 “지역민의 성공적인 고전 인문 읽기 버킷리스트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