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 16일 대구체육관에서 열리는 2021-2022 KGC 인삼공사 정관장 프로농구 올스타전에서 창원LG 이광진이 덩크 콘테스트에, 이관희와 이재도는 3점슛 콘테스트에 출전한다.

KBL은 21일 'KCC 덩크 콘테스트'와 '포카리스웨트 3점슛 콘테스트'에 참가하는 선수 명단을 확정해 발표했다.

KBL 최고의 덩커를 선발하는 덩크 콘테스트는 국내선수 부문에 이번 시즌 신인 하윤기(KT), 최주영(한국가스공사)을 비롯해 최준용(SK), 이우석(현대모비스) 등이 참가하며, 특별 게스트로 고등학생 국가대표 여준석이 참가한다. 외국선수 부문에는 이번 시즌(12월19일 기준) 31개로 가장 많은 덩크를 성공한 오마리 스펠맨(KGC인삼공사)과 클리프 알렉산더(한국가스공사)를 비롯해 머피 할로웨이(오리온), 자밀 워니(SK) 등이 경쟁을 펼친다.

덩크 콘테스트는 온라인 예선을 통해 본선 진출자 4명을 가린다. 온라인 예선은 KBL 통합마케팅플랫폼(kbl.or.kr)에서 1월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투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3점슛 콘테스트'에는 2019-2020시즌 우승자 최준용과 이번 시즌 경기당 평균 3점슛 성공 개수 2위를 달리고 있는 두경민(한국가스공사·2.7개), 올스타 팬투표 1·2위를 차지한 허웅(DB)·허훈(KT) 등이 참가한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