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상 이어 이정재·오영수 각각 주·조연상 도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과 출연 배우 이정재·오영수가 미국 골든글로브 후보로 지명됐다.

미국 할리우드외신기자협회(HFPA)는 13일(현지시각) 제79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3개 부문 후보에 <오징어 게임>을 올렸다.

<오징어 게임>은 텔레비전 시리즈-드라마 작품상에 <더 모닝쇼>(애플TV+), <포즈>(FX), <뤼팽>(넷플릭스), <석세션>(HBO/HBO MAX)과 함께 후보로 지명됐다.

시리즈에서 주인공 기훈 역을 맡은 이정재는 텔레비전 시리즈-드라마 남우주연상 부문에, 일남 역의 오영수는 남우조연상 후보에 각각 올랐다.

이정재 경쟁 후보로는 <석세션>의 브라이언 콕스, <포즈>의 빌리 포터, <석세션>의 제레미 스트롱, <뤼팽>의 오마 사이가, 오영수의 경쟁 후보로는 <더 모닝쇼>의 빌리 크루덥, <석세션>의 키에란 컬킨, <더 모닝쇼>의 마크 듀플라스, <테드 라소>의 브렛 골드스타인이 호명됐다. 제79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은 내년 1월 9일 열린다.

<오징어 게임>은 참가자들이 456억 원의 상금을 차지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벌이는 서바이벌 게임을 그린 작품으로, 전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켰다. 인기에 힘입어최근 미국 시상식인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 '고섬 어워즈' 등에서도 수상에 성공했다.

/연합뉴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