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A CME그룹 투어 우승
한국인 최초 3년 연속 상금왕
올해의 선수 두 번째 선정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2021시즌 올해의 선수와 상금왕을 휩쓴 고진영(26)이 "(손목 통증 때문에) 연습을 많이 못 해서 지금 결과가 어떻게 나온 것인지 모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진영은 22일 미국 플로리다주 네이플스에서 열린 LPGA 투어 CME그룹 투어 챔피언십(총상금 500만 달러)에서 최종합계 23언더파 265타로 우승했다.

시즌 최종전으로 열린 이번 대회 전까지 올해의 선수와 상금 부문 2위였던 고진영은 '역전 쇼'를 펼치며 1위였던 넬리 코다(미국)를 밀어내고 두 부문을 석권했다.

고진영은 2019년부터 상금왕 3연패를 이뤘고, 올해의 선수에는 2019년 이후 2년 만에 두 번째로 선정됐다.

LPGA 투어 상금왕 3연패는 2008년 로레나 오초아(멕시코) 이후 13년 만이고, 한국 선수로는 고진영이 처음이다.

올해의 선수에 두 번 선정된 한국 선수 역시 올해 고진영이 최초다.

올해 5월부터 왼쪽 손목이 아팠다는 고진영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지금 상태는 어제보다 조금 나아졌지만 80% 정도"라며 "대회 전에 연습도 거의 못 했는데 생각보다 샷이 똑바로 나갔고, 퍼트도 잘됐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1라운드 11번 홀에서 손목 통증 때문에 눈물까지 흘렸는데 이때 캐디 데이비드 브루커가 "기권해도 좋다"고 말했을 정도로 손목 통증이 주위에서 보는 것보다 심했다는 것이다.

특히 이날 63타는 자신의 커리어 베스트 스코어라고 밝혔다.

이날 우승하거나 최소한 준우승을 해야 상금왕, 올해의 선수가 될 수 있었던 고진영은 "긴장하지는 않았다"며 "코다, 하타오카 나사(일본) 등 좋은 선수들과 경쟁하기 때문에 초반에 버디를 많이 잡으려고 했는데 뜻대로 잘 됐다"고 자평했다.

2019년 이후 2년 만에 다시 올해의 선수가 된 그는 "한국 선수 최초로 2회 수상이라 더 영광스럽다"며 "시즌 초반 슬럼프 때는 다시 우승할 수 있을까 생각도 했지만 5번이나 우승해 2019년보다 더 기쁜 것 같다"고 돌아봤다.

고진영은 또 대회장인 티뷰론 골프 클럽에 대해 "처음 여기에 왔던 2018년 성적은 안 좋아서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지금은 이 코스를 사랑하게 됐다"고 말해 시상식 참석자들의 폭소를 끌어냈다.

/연합뉴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