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 대회
변형 경기방식·공격이점 활용
최종전 버디 10개로 대역전극

이정민(29)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에서 5년 7개월 만에 우승하며 초대 '공격 골프 여왕'에 올랐다.

이정민은 17일 전북 익산시 익산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KLPGA투어 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총상금 10억 원) 최종 라운드에서 버디 10개를 뽑아내는 맹타를 휘둘러 역전 우승을 차지했다.

이 대회는 KLPGA투어 사상 처음으로 변형 스테이블포드 방식으로 치러졌다.

변형 스테이블포드 방식은 앨버트로스 8점, 이글 5점, 버디 2점, 파 0점, 보기 -1점, 더블보기 이상 -3점을 매겨 순위를 가린다. 같은 타수라도 버디가 많은 선수가 훨씬 유리하기에 공격적 플레이를 유도하는 방식이다.

선두 박민지(23)에 8점 뒤진 채 최종 라운드에 나선 이정민은 버디 10개에 보기 1개로 무려 19점을 쓸어 담은 끝에 최종합계 51점으로 경기를 뒤집었다.

2016년 월드레이디스 챔피언십에서 통산 8승을 달성한 뒤 긴 침묵에 빠졌던 이정민은 47점의 안나린(25)을 4점 차로 따돌리고 화려한 부활을 알렸다.

장타와 탄도 높은 아이언 샷은 국내 최정상급이라는 평가를 받는 이정민은 2017년부터 특별한 이유 없이 우승은 고사하고 상위권 성적이 눈에 띄게 줄어 사라져가는 듯했지만, 서른 살을 앞두고 재기했다.

▲ 이정민이 17일 전북 익산CC에서 열린 '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 최종라운드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연합뉴스
▲ 이정민이 17일 전북 익산CC에서 열린 '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 최종라운드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연합뉴스

먼저 경기를 끝내고 18번 홀 그린 옆에서 기다리던 이정민은 우승이 확정되고 동료 선수들이 축하 인사를 건네자 환한 미소로 우승의 기쁨을 표현했다.

이정민은 "원하는 골프가 되지 않아 받은 상처와 두려움을 많은 시행착오 끝에 극복했다"면서 "계속 노력해서 더 나은 경기력을 펼쳐 보이겠다"고 말했다.

우승 상금 1억 8000만 원을 받은 이정민은 상금 7위(5억 3199만 원)로 껑충 뛰었다.

이정민은 후반 9개 홀에서 버디 7개를 몰아쳐 대역전극을 연출했다. 특히 마지막 3개 홀 연속 버디로 승부를 갈랐다.

9번 홀까지 버디 3개에 보기 1개를 곁들이는 평범한 경기를 펼쳤던 이정민은 10번 홀(파5) 버디에 이어 12∼13번 홀 연속 버디로 우승 경쟁에 뛰어들었다. 16번 홀(파3) 버디로 선두 안나린에 1점 차로 따라붙은 이정민은 17번 홀(파5) 버디로 1점 차 다독 선두로 올라섰고, 18번 홀(파4) 3m 버디 퍼트를 집어넣어 우승에 쐐기를 박았다.

이정민은 "15번 홀을 마친 뒤 순위표를 보고 따라잡을 수 있겠다는 생각에 남은 3개 홀을 모두 버디를 잡겠다고 마음먹었는데 해냈다"면서 "최종 라운드에서 그것도 후반 막판에 내가 해야 할 일에 온전히 집중해서 해내 나를 칭찬하고 싶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