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10∼11월 캠핑주간 운영
주변 관광명소 다양해 인기

김해시가 10~11월을 가을캠핑 여행주간으로 정하고 '캠핑 온(ON) 김해'를 운영한다.

시는 캠핑족이 증가함에 따라 5개 캠핑장과 주변 관광명소를 연계해 홍보하고 관심도를 높이고자 맞춤형 행사를 펼친다.

5개 캠핑장은 김해생림오토캠핑장, 신어산자연숲캠핑장, 가야랜드 달빛야영장, 카라반르몽드, 천문대오토캠핑장이다.

시 직영 김해생림오토캠핑장(생림면 마사리 1322-6)은 텐트와 덱사이트, 해충 퇴치기, 샤워실, 개수대 등을 갖췄다. 금·토·일요일만 운영한다. 주변에 억새 풍경이 멋진 김해낙동강레일파크와 무척산관광예술원, 김해드론연습장 등이 있다.

신어산자연숲캠핑장(상동면 장척로 462번길 140)은 장척힐링영농조합이 연중무휴(1월만 금~일) 운영한다. 덱사이트, 글램핑, 물놀이장, 숲밧줄놀이장 등을 갖췄고 체험 프로그램도 있다. 주변에 신어산 자연휴양림, 은하사, 대동생태체육공원이 있다.

가야랜드 달빛야영장(신어산길 67)은 목~일요일 운영한다. 차박, 백패킹, 텐트, 카라반, 글램핑 등 130여 개 다양한 캠핑존, 클럽하우스, 놀이시설 등이 있다. 가야랜드, 가야테마파크, 김해천문대, 분산성이 가깝다.

▲ 김해 카라반르몽드 전경.  /김해시
▲ 김해 카라반르몽드 전경. /김해시

연중무휴인 카라반르몽드(가야테마길 161)는 카라반, 야외덱, 회의실, 족구장이 있으며 가야테마파크, 분산성, 김해천문대와 인접해 있다.

천문대오토캠핑장(인제로 545-59)은 연중무휴에 실외수영장, 어린이영화관람장, 놀이시설을 갖추고 주변에 가야테마파크, 분산성, 김해천문대가 있다.

시는 캠핑장과 주변 관광지 정보가 담긴 리플릿 8000부를 제작해 관내 캠핑장과 캠핑용품 판매장 등에 나눠준다. 15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캠핑장 방문 100명(선착순), SNS 홍보(추첨) 30명에게 기념품을 주는 행사도 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김해관광포털, 김해관광SNS를 참고하면 된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