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삼관경주(트리플크라운')의 첫 무대인 '제17회 KRA컵 마일' 대상경주가 10일 한국마사회 부산경남경마공원 제5경주(국3세)에서 막을 올린다. KRA컵 마일의 경주 격은 GⅡ로(Listed - GradeⅢ - GradeⅡ - GradeⅠ 순으로 높은 격의 대상경주), 상당한 수준의 경주를 기대할 수 있다. 출전마는 3세마이기만 하면 성별에는 제한이 없으며, 경주거리는 1600m, 총 상금액은 4억 5000만 원이다.

'트리플크라운'이란 한해의 최우수 3세마를 선발하는 시리즈 경주를 말한다. 총 3회의 경주가 운영된다. 제1관문이 바로 이번 KRA컵 마일(GII)이며, 제2관문 코리안더비(GI), 제3관문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GII)로 이어진다.

올해 3개 시리즈 경주의 총 상금은 15억 5000만 원에 달한다. 각 경주 결과, 누적승점 최고마가 올해의 '국산 3세 최우수마'가 되고 최우수마 인센티브 8000만 원이 지급된다. 만일, 한 말이 3개의 경주를 모두 우승하면 '3관마'라는 명예의 타이틀을 거머쥐게 된다.

이번 대상경주에는 서울 7두, 부경 9두 총 16두가 출전할 예정이다. 어떤 경주마가 지역의 자존심을 세울 수 있을 것인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부산경남경마공원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사전예약을 통해 전체 좌석의 20%(1419석)만 운영하고 있다. 모바일 앱으로 입장 전일 예약할 수 있으며, 백신 접종 완료자는 잔여좌석이 있을 경우 당일 예매도 가능하다. 이는 향후 거리두기 단계 조정 여부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