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월유치원(원장 배연희)에서는 9월 15일 본원 유아들 77명을 대상으로 유아들이 위기 상황을 인지하고 대응하는 종합적인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경상남도교육청 학생안전체험교육원 주관 ‘2021 찾아오는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했다.

본원에서는 「유치원 안전교육 7대 영역 표준안」 및 「유치원 성교육 표준안」에 근거하여 연간 51차시 안전교육과 월 1회 재난 대피훈련을 실시함으로써 유아가 일상생활 속에서 안전을 실천할 수 있는 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이에 유아들이 실제 현장과 같은 다양한 체험 중심 안전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찾아오는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하게 되었다.

안전체험교실에서는 지진 대피 체험, 안전벨트 체험, 화재대피체험, 연기 소화기 체험이 이루어졌으며, 이러한 체험활동을 통해 유아들은 일상생활 및 각종 재난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튼튼반 이00 어린이는 “소화기 사용방법을 몰랐는데 진짜로 해보니 잘 알게 되었고 엄마한테도 알려줄 거예요”라고 말했다.

배연희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각종 체험학습이 힘든 시기에 유아들에게 실제 현장과 같은 상황 속에서 체험하는 체계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유아들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데에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라고 전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