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식생활 체험교실 운영

제석초등학교(교장 이종국)는 건강한 식생활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 위해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9월 6일~9월 8일과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10월 5일 ~12일에 걸쳐 반별로 미니 튼튼 먹거리 탐험대 교육을 실시한다.

미니 튼튼 먹거리 탐험대 교육은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와 식품의약안전처가 연계하여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저당·저염교육과 요리 수업이 함께 진행되는 식생활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날 5학년을 대상으로 실시 한 수업은 식생활 전문 교육강사 2명이 참여한 가운데 당류? 나트륨 저감교육, 올바른 손씻기 위생교육, 나만의 저염?저당 레시피북 만들기,‘당근크래커’만들기 실습 등의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제공하여 저염? 저당식의 중요성을 일깨워주었다.

수업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첨가당과 소스를 첨가하지 않은 당근크래커를 만들고 직접 먹어보니 저당·저염식이 맛도 있고 건강한 음식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어 생활 속에서 조금씩 저염? 저당식을 실천해 나갈 수 있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석초등학교는 2019년 아늑하고 쾌적한 식생활실을 설치하여 교육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다채롭데이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식단 개선으로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