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남해군 방문의 해'에 맞춘 남해여행상품 개발이 속속 이어지고 있다.

남해관광문화재단(이사장 장충남)은 '2022 남해군 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자 남해 바래길, 독일마을, 다랭이마을 등 주요 관광목적지를 중심으로 하는 2022년 여행상품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남해관광문화재단은 2022 남해군 방문의 해 전담여행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맞춰 지난 한 달간 개별적인 소규모 상품개발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변화된 코로나19 관광환경에 선제 대응하고 위드 코로나시대에 대비한 특색 있는 남해의 관광 상품을 개발·운영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팸투어 참가자들은 남해 대표 관광지인 독일마을, 다랭이마을과 함께 남해 바래길 걷기여행코스와 웰니스 여행상품, 신규 관광자원인 남해각, 설리스카이워크, 뮤지엄 남해, 이순신 순국공원 등 다양한 관광목적지를 살펴봤다.

팸투어에 참여한 국내여행 전문여행사인 아름여행사 신인철 부사장은 "남해군은 국민 관광지로 각광받았던 금산 보리암과 함께 최근에는 독일마을, 다랭이마을, 남해 바래길, 남해각 등 다양한 관광자원이 가득한 보물 같은 섬"이라고 밝힌 뒤 "남해 생태관광, 힐링여행을 주제로 기존 유명 관광자원과 신규 관광자원을 엮어 2022 남해군 방문의 해 주력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영호 남해관광문화재단 본부장은 "코로나19 사태로 변화된 관광환경에 대응하고 2022 남해군 방문의 해에 발맞추어 다양한 관광 상품이 개발 운영될 수 있도록 여행사 대상 여행상품개발을 추진하게 되었다"면서 "남해군 방문의 해 성공적 개최와 관광을 통한 남해군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관광정책과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2022 남해군 방문의 해 전담여행사는 지난 6월 아름여행사와 해밀여행사 등 전국 23곳이 선정됐으며, 남해군 방문의 해 기간 남해군 체류·체험형 관광 상품 개발과 운영, 관광홍보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