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애)는 9월 1일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1. 고성교육지원청 양성평등주간’을 시작했다. 이번 양성평등주간은 성평등 문화형성을 통한 배려하고 존중하는 공직사회 조성을 목적으로 기획하였다.

양성평등주간은 ‘성인지감수성 체크리스트 및 젠더온 채널 소개’, ‘직장 내 성희롱 방지 OX퀴즈’, ‘N행시 공모전’ 3가지 방식으로 기획하여 진행되고 있다.

고성교육지원청 전 직원은 ‘성인지감수성 체크리스트 및 젠더온 채널 소개’을 통해 본인의 성인지감수성을 확인하고, 양성평등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젠더온’ 채널 안내를 통해 성인지감수성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양성평등 공모 디자인 작품과 OX보드 전시를 통해 양성평등에 대해 제고하고,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위한 고성교육지원청 사이버 상담신고센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N행시 공모전’을 진행했다. 성평등, 양성평등, 성인지감수성 3가지 단어 중 하나를 선택하여 N행시를 짓는 행사를 통해 양성평등에 대한 고성교육지원청 직원들의 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애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양성평등주간을 통해 성인지감수성을 바탕으로 고성교육지원청 가족 모두가 성평등한 위치에서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함께 형성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