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은행장 측근·주요 보직 중용
자체 조사 한 달 넘게 지지부진
직원들 "철저하게 규명해야"

BNK경남은행 간부의 부정 의혹을 철저하게 규명하고 재발방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경남은행은 한 간부의 부적절한 여신 문제 관련 투서를 접수해 조사하고 있다. 경남은행은 지난달 초 투서를 접수했고, 같은 달 20일 이 간부를 대기발령 격인 '조사역(기타)'으로 발령했다.

은행 내부에서는 이 간부에게 가족 등과 관련해 부적절한 여신 문제가 제기됐을 것이라는 추측이 나돌고 있다. 경남은행은 구체적인 조사 내용을 밝히지 않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경남은행이 부정 의혹을 알게 된 지 한 달 가까이 지났음에도, 빠른 대처가 나오지 않음에 따라 은행 내부에서조차 의심의 눈초리로 이 사안을 보는 이가 늘어나고 있다. 조사 대상인 간부가 최홍영 은행장이 취임하면서 은행 내 중요한 보직을 맡긴 인물이라는 점도 의문을 증폭시키고 있다. 은행 안팎에서는 이 간부가 현 은행장의 측근으로 알려져 있어 의혹 조사가 제대로 되겠느냐는 시선도 존재한다.

은행 한 직원은 직장인 익명 앱 '블라인드' 경남은행 게시판에 "현 은행장이 여신그룹장 시절에는 부하 직원 비리를 칼같이 처리하더니 이번에는 왜 조용한가"라고 댓글을 달았다.

또 다른 한 직원은 "(임명 당시) 수많은 반대 의견에도 주요 보직으로 중용했으니 더욱 설명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게시판에 글을 올렸다.

블라인드 게시판에는 현 은행장이 해명하고 사과해야 한다거나, 책임을 져야 한다는 요구도 있다.

더불어 은행 조직 전체에 무성한 소문과 '카더라' 통신을 방치하지 말고, 자초지종을 설명해달라는 목소리도 있다.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경남은행지부는 2일 불미스러운 사안이 불거졌다며 유감을 표명했다. 그러면서 철저하게 조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남은행지부 관계자는 "원칙과 법률, 규정에 따라 투명하고 철저하게 조사를 진행해야 한다"며 "경영진은 재발방지책을 마련하고, 이번 사태를 은행 쇄신 계기로 삼아야 한다. 그게 지역사회 신뢰를 잃지 않는 유일한 방법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경남은행은 의혹이 남지 않도록 진상을 규명하고,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경남은행은 이 간부가 투서 의혹을 부인하고 있다고 전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