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원희룡·홍준표 '추격'
"줄 세우기"비판에 "자발적"
다른 주자들은 자체 조직 정비

국민의힘 대권주자들의 인재 영입 경쟁이 치열하다.

양강 구도를 형성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당내 인재 풀을 상당수 선점해버리자, 다른 대선주자들이 경계심을 보내며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윤 전 총장 등 일부 유력 주자들에게 세가 쏠리는 상황을 두고 일각에선 "줄 세우기 구태"라는 비판도 제기되지만, 당사자들은 개의치 않는 눈치다.

윤 전 총장 캠프 상황실장인 장제원 의원은 9일 통화에서 "현역들의 캠프 참여는 당 지도부의 지침"이라며 "특정 캠프에 사람들이 몰리는 것은 '대세'로 봐야 한다"고 말했다.

윤 전 총장 측 인사는 "여야를 가리지 않고 윤석열 흠집 내기에 혈안"이라면서 "이럴 시간에 30명, 40명씩 몰려가 있는 이재명·이낙연 캠프부터 비판하라"고 반박했다.

최 전 원장 캠프 상황실장인 김영우 전 의원도 "캠프에서 줄을 세운다고 줄이 세워지나"라며 "자발적인 참여를 줄 세우기라고 할 수는 없다"라고 말했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기자들에게 "(정치인이) 철학과 소신에 따라서 정치적 노선을 정하고 행동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며 "지나친 갈등으로 연결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게 당의 임무"라고 말했다. 줄 세우기 논란에 대해선 "민주당이 더 심하지 않나"라며 여권으로 화살을 돌렸다.

다른 주자들도 자체적인 조직 정비를 담금질하는 모양새다.

유승민 전 의원이 이날 공개한 '희망캠프'에는 전·현직 의원 19명이 포진했다. 이 중 21대 현역은 8명이다. 각각 9명의 현역을 영입한 윤 전 총장·최 전 원장 캠프에 못지않은 규모다.

유 전 의원 측은 "초선 비례대표인 김예지 의원을 제외하면 전부 2017년 대선 이전부터 오랜 시간 유승민 후보와 뜻을 같이해온 동지들"이라면서 "당장 지지율을 보고 한 자리 얻어보려는 식으로 급조된 캠프와는 다르다"라고 주장했다.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는 앞서 지지 모임인 '희망오름'을 출범시키며 30여 명의 현역을 발기인 명단에 올렸고, 홍준표 의원은 최다선인 조경태 의원이 캠프 좌장을 맡았다.

원 전 지사는 이날 CBS 라디오에서 "신입 주자들이 보수 표심만 자극하고 당의 국회의원들 줄 세워서 계파 만드는 데 몰두하고 있다"며 "(이들은) 비전이나 국민에 대한 설득이 없으면서 집안에 유산 물려받는 것"이라며 차별성을 부각했다.

홍 의원은 통화에서 "검찰총장 인사청문 보고서도 채택 안 된 사람이 대통령 후보로 검증이 됐다고 보는 것인가"라면서 "최소한의 상식을 갖추고 정치를 해야 하는데, 국회의원들이 레밍처럼 몰려다니고 있다"며 당내 의원들을 향해 비판을 가했다.

/연합뉴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