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학 초청 최신 의학 정보 공유

지난 12일 한양대학교 창원한마음병원 4층 한마음홀에서 조선대 의과대 동창회가 주최한 제1회 온라인 학술대회가 열렸다.

이날 학술대회는 국내 의료계 최전방에서 활약하는 각 분야 석학들을 초청해 다양한 강연과 토론으로 진행되었으며 강연에는 조선대 의대 동문과 지역 의학계 인사들이 접속해 청강했다.

박동현 창원 희연병원 명예병원장과 조선대병원 마취통증의학과 소금영 교수가 좌장으로 참석했고 발표자로는 창원한마음병원 문현식 관절센터장, 조선대병원 감염내과 서준원 교수, 같은 병원 순환기내과 정중화 교수, 신경외과 김석원 교수, 외과 최남규 교수, 피부과 김충재 교수가 참석했다.

학술대회는 2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는데, 첫 번째는 서준원 교수가 'COVID-19 Update'를 주제로 발표했고 정중화 교수는 '고혈압의 최신지견', 김석원 교수는 '개원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척추질환의 이해'를 주제로 풀어냈다.

두 번째 세션에서 먼저 문현식 센터장은 '골다공증 최신지견'을, 최남규 교수는 '이식과 건강한 생활', 김충재 교수는 '외래에서 접할 수 있는 흔한 피부과 질환들'을 발표했다.

조선대 의대 동창회장을 맡고 있는 창원한마음병원 하충식 이사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앞으로 요구될 최신 의학에 대한 지견과 정보를 공유해 개원가에서부터 임상연구 분야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