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쑈 품품쑈 -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경남 해수욕장

6월 8일 0시 기준 우리나라 백신 접종률이 1차 접종 완료는 16.31% 2차 접종은 4.44%입니다. 정부는 6월부터 백신 1차 접종자를 직계가족 모임 기준 인원에서 제외하기로 하였습니다. 60세 이상 등 고위험군의 1차 접종이 완료되는 7월부터는 1차 접종자와 예방접종 완료 자는 실외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다고 합니다.

일상생활 회복 기대와 함께 여름 휴가철도 다가왔는데요. 다들 휴가계획 잘 세우고 있습니까? 지난해는 어떻게 참고 넘겼지만 이번 여름에는 어디든 다녀와야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주변에 많이 보입니다. 전문가들은 국민 70%가 접종이 끝나는 11월이 되어야 일상생활 회복이 가능하리라 전망하는데요. 지난해 참았던 여름휴가를 올해는 가야겠고 한편으로 아직 이른 감이 있어 좀 불안하기도 합니다. 이런 고민 많이들 하고 있죠? 그래서 준비하였습니다.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경남 해수욕장’

여름 휴가 어디로 가고 싶은가요? 강? 산? 바다? 계곡? 뭐니뭐니해도 여름 피서지 하면 역시 바다 즉, 해수욕장을 많이 찾을 텐데요. 경남에는 26개의 해수욕장이 있다는 사실 알고 있었나요? (2019년 경남도청 통계 자료 기준)

경남에는 남해 상주 은모래 해수욕장, 거제 학동 몽돌 해수욕장처럼 전국적으로 유명한 해수욕장이 많은데요. 유명한 만큼 찾는 피서객도 많아 사회적 거리 두기를 생각한다면 방문하기 꺼려집니다. 그래서 방문객이 적어 거리 두기에 적당한 경남의 해수욕장을 소개할까 합니다. 유명한 해수욕장에 비해 즐길거리 먹을거리 등 편의 시설은 부족할지 모르지만 인적이 드문 곳에서 가족들과 조용하고 느긋하게 해수욕을 즐기고 싶은 분께 아래 영상을 소개해 드립니다.

쉿! 소문내지 마세요. 여러분만 아셔야 합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