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프로젝트 진행 수강료 무료

ACC프로젝트가 오는 12일까지 '리좀 영화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경남 도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10~20명이다. 영화교실은 오는 31일~7월 16일 창원 씨네아트리좀 3층에서 평일 오후에 주로 열리며 강의 커리큘럼 주제는 총 7개다.

이상훈 전남대 인문연구원 연구교수가 '한국 영화사'를 강의하며 차민철 부산 동의대 영화학과 교수가 '프랑스 영화사'를 가르친다. 이어 이용철 영화평론가가 '영화비평'을, 전찬일 영화평론가가 '영화이론'을 강의한다.

'경남 출신 영화감독 5인'을 만나는 시간이 주어진다. <앵커>의 최정민 감독, <잔칫날>의 김록경 감독, <나부야 나부야>의 최정우 감독, <오장군의 발톱>의 김재한 감독,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의 이태겸 감독이다.

'영화제 프로그래머들과의 만남'도 추진된다. 영화제 프로그래머는 영화제 방향 설정, 출품작 선정 등 영화제 전반을 기획한다. 정미 부산국제영화제 프로그래머, 조지훈 무주산골영화제 프로그래머, 이정진 울주국제산악영화제 프로그래머가 함께한다.

마지막은 '예술영화관 미래'로 최낙용 한국예술영화전용관협회 회장이 예술영화전용관의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강의한다.

관심 있는 사람은 누리집(espacerhizome.com)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이메일(accproject@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며 단, 총 25개 강의 중 70% 이상 출석해야 한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