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개발사업 관련 위법 사안 확인되면 수사 의뢰 예정

경남도가 '공직자 부동산 전수조사' 결과를 늦어도 이달 안에는 내놓을 예정이다.

애초 경남도 감사위원회는 공직자 부동산 투기 여부를 조사해 이달 중순께 1차 결과를 내놓을 예정이었다. 감사위원회는 도민들에게 알렸던 시기보다 조금 늦어진 이달 안으로는 최종 결과물을 내놓겠다고 20일 밝혔다.

감사위원회 관계자는 그 배경에 대해서는 "특별한 이유가 있는 건 아니다"며 말을 아꼈다. 다른 관계자는 "대조 작업 등에 시간이 조금 더 걸리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감사위원회는 '별도 기자회견'을 할지, '보도자료'로 대체할지 등 조사 결과 발표 방식에 대해서도 정해진 게 없다고 밝혔다. 확인된 위법 사안에 대해서는 수사 의뢰할 예정이며, 그 내용을 함께 알리겠다고 밝혔다.

감사위원회는 'LH 사태' 이후인 지난달 12일 기자회견을 열어 "도청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도내 개발지역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를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조사 대상은 △4급 이상 공무원 △해당 사업을 추진한 부서 △개발사업 인허가 부서 근무 이력 공무원 △경남개발공사 임직원이다. 공무원 본인은 물론 배우자와 직계존비속도 포함했다. 조사 범위는 공소 시효 7년 만료 이전에 해당하는 2014년 이후로 한정했다. 이 기간 도·경남개발공사 시행 사업 6개로 △경남항공국가산업단지 △밀양나노국가산업단지 △서김해일반산단 △양산 가산일반산단 △함안 군북일반산단 △산청 한방항노화일반산단 개발사업이다.

일각에서는 '셀프 조사에 따른 신뢰성 의문'을 제기하고 있어, 경남도가 어떠한 결과물을 내놓을지 주목된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