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진보연합 시청 앞 집회

진주진보연합은 19일 진주시청 앞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진주시 공직자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를 요구했다. 

진보연합은 "내부정보로 부당이득을 취하는 공직자·공기업 직원들의 투기행위는 그 자체로 위법 행위이며, 공정이라는 가치에 민감한 사회통념에 어긋나고, 도덕적으로 용납할 수 없는 행위"라고 강조했다.

이어 "진주시는 공직자들의 부동산 투기 문제를 모른 체하지 말고, 농지를 포함해 공직자들의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를 적극 실시하라"고 촉구했다.

▲ 진주진보연합이 19일 시청 앞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 진주진보연합이 19일 시청 앞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진주시는 공직자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를 당장 시행하라"고 요구하고 있다. /진주진보연합

특히 지난 13일 류재수(진보당) 의원이 제기한 전직 시청 고위공직자의 부동산 투기 의혹 등을 들며 "공직자의 권한을 남용해 막대한 이익을 얻었다는 것에 진주시민들은 허탈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진보연합은 또 "진주시의회 ㄱ 의원은 시의원에 당선된 이후인 2019년 오피스텔 분양권을 취득해 지난해에 포기하는 등 갭투자 의혹이 제기되고 있고, ㄴ 의원은 배우자와 모친을 포함해 23채의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들 의원은 생계형 임대업이라고는 하나 시민 상식과 먼 수준의 부동산 소유는 집 한 채 가지려고 고군분투하는 서민들에게 상대적 박탈감과 무력감을 줄 뿐"이라고 덧붙였다.

진보연합은 "인근 창원시와 전주 등 다른 지역에서는 공직자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 움직임을 보이고 있지만, 진주시는 어떠한 대책도 내놓지 않고 있다"면서 "시는 공직자의 부동산 투기 문제를 모른 체하지 말고 농지를 포함한 부동산 전수조사를 당장 시행하라"고 촉구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