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도당 공직자협 제안
조사 대상·시기·범위 등 마련
"4월 도의회 임시회서 통과를"

정의당 경남도당 공직자협의회는 19일 선출직 공직자의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를 위한 4자 대표단 회의를 제안했다. 

도당 공직자협의회는 이날 논평을 내고 경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과 창원시의회 민주당 의원단이 잇따라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 추진을 제안한 것에 대해 환영한다는 견해를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당·국민의힘·정의당·무소속 등 4자 대표단이 참여하는 회의를 4월 이내에 갖자고 제안했다.

도의회 민주당 원내대표단은 지난 5일 도의원 전원이 동참하는 '자진 부동산 전수조사'를 제안했으며, 시의회 민주당 의원단도 시의회 앞에서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를 위한 '창원시의회 추진기구'(이하 추진기구) 구성을 제안하는 기자회견을 했다.

이에 도당은 "도의회·시의회 민주당 의원들의 제안은 환영한다. 하지만, 민주당이 국민의힘에만 협조를 구하는 제안은 소나기만 피해 보자는 면피용 제안이거나 전수조사 책임을 국민의힘에 떠넘겨 '핑퐁 정치'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어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의원 현황을 보면 도의회는 민주당이 31명이고, 시의회는 정의당과 무소속, 민주당을 합치면 23석으로 절반이 넘어 의지가 있으면 충분히 조사 기구를 구성할 수 있다"며 "제안한 4자 대표단 회의를 통해 조사 대상, 조사 시기, 조사 방법, 조사 범위 등 구체적 실행계획을 마련해 4월 임시회에서 특별결의안을 상정해 통과시키자"고 강조했다.

정의당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 부동산 투기 의혹이 불거진 이후 선출직 공직자에 대한 전수조사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특별기구 구성을 촉구해왔다.

도당 공직자협의회는 "선출직 공직자들의 부동산 투기 근절을 위해 지방의원들이 솔선수범해 도의회와 시의회가 4자 대표단 회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제안한다. 부동산 투기 의혹을 명명백백히 밝혀 나가고자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