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기업 하이엠테크㈜, 미세먼지 방진망 2000가구 설치

창원시 사회적경제기업인 하이엠테크㈜가 주민복지시설·다문화가정을 비롯한 창원지역 취약계층 가정과 시설 2000가구에 미세먼지 방진망을 무료로 설치하는 사업을 진행한다.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부터 안전한 실내 환기를 위해 다문화·조부모·한부모가정과 주민복지시설에 우선지원한다. 창원시민도 시공을 신청할 수 있는데 설치비 무료, 재료비는 30%(3만 원)를 부담하면 된다.

하이엠테크는 이번 시공사업을 창원시 신중년(만 50세 이상 70세 미만) 퇴직인력의 경력과 전문성을 활용해 지역에 필요한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과 병행해 추진한다.

하이엠테크 전 직원 33명 중 20명을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으로 고용했다. 고용된 이들은 시공 교육을 거쳐 시공 작업을 할 계획이다.

사업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블로그(blog.naver.com/him7667)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him7668@naver.com)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전화(055-714-7667)로 하면 된다.

박용현 하이엠테크 이사는 "일반 미세먼지 방진망은 필터 교체 주기가 6개월 정도지만 자사 상품은 직조방식으로 제조해 2년 동안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다"며 "기술개발은 물론 취약층 고용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본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