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벽방초등학교병설유치원(교장 박성규)은 4월 7일(수) 전 원아를 대상으로 ‘횡단보도건너기 체험학습’을 운영하였다.

본 행사는 실제 도로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가지 안전사고를 인식하며, 횡단보도를 건널 때의 주의할 점을 알고 체험중심의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해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신장시키며, 항상 횡단보도를 이용하여 길을 건너는 습관을 형성하여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진행되었다. 횡단보도건너기 체험학습은 유치원 원아 103명을 대상으로 10:00~11:30에 유치원 앞 큰길 횡단보도에서 부터 성우오스타아파트 횡단보도까지 건너보는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유아들은 체험학습을 나가기 전에 각 교실에서 시청각 교육 및 역할놀이를 통해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고, 횡단보도를 건너기 전에 '선다, 본다, 손을 든다, 차가 오는지 확인한다, 건넌다'를 말하며 손을 높이 들고 횡단보도를 건넜다.

벽방초등학교병설유치원 원장 박성규는 "유아들이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스스로 안전하게 건너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횡단보도건너기 체험학습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한 유아는 "매일 유치원 오는 길인데 형아한테도 손을 높이 들고 가라고 할거예요"라고 말했다.

횡단보도건너기 체험학습을 통해 벽방초등학교병설유치원 유아들이 유치원 등하원길을 안전하게 다니길 바라본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