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은 함양대봉산휴양밸리의 개장식이 오는 4월 21일 오후 2시 열린다고 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대봉산휴양밸리는 대봉산 정상(천왕봉 1228m)을 순환하는 국내 최장 3.933km의 모노레일과 5개 코스로 이루어진 자유비행방식의 짚라인,생태숲체험관, 산림욕장, 자연휴양림 등 '대봉스카이랜드'를 비롯해 가족단위 숙박시설인 숲속 힐링 숙박시설인 '대봉캠핑랜드' 등 산림 속 휴식과 레포츠 체험이 모두 가능하다. 

군은 국내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애초 계획했던 개장일인 4월 8일에 대봉캠핑랜드를 우선 오픈하고, 모노레일과 짚라인 등 군이 자랑하는 레포츠시설인대봉스카이랜드는 4월 21일 전격 개장하기로 결정했다.

그간 군은 개장을 앞두고 수차례 실전과 같은 시범운영을 했으며, 시범운영 참여자들은 대봉모노레일 창밖으로 압도되는 지리산 풍광과 스트레스를 한번에 날리는 대봉짚라인의 재미 등 향후 휴양밸리 흥행이 기대될 만큼 훌륭한 점수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대봉산휴양밸리는 숙박과 먹거리, 레저와 모험, 산림 휴양과 힐링 등이 모두 가능한 시설들로 구성되어 함양의 관광자원과 연계한 시너지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코로나19 시대 청정한 자연 속에서 비대면 힐링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바로 이곳"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대봉스카이랜드(모노레일·짚라인)와 대봉캠핑랜드(숙박)는 티켓예매사이트 '인터파크'를 통한 100% 사전예매제로 대봉스카이랜드의 인터넷 예약은 4월 15일 오전 10시부터 4~5월분 탑승티켓 구매가 가능하며, 대봉캠핑랜드는 4월 15일 오전 10시부터는 5월말까지 숙박예약이 가능하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