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영어놀이터 비대면 사업 설명회 개최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7일 오후 초등학교 영어놀이터를 운영하는 전국 137개의 초등학교 담당자와 교육청 관계자 등 약 160명을 대상으로 2021년 초등학교 영어놀이터 비대면 사업 설명회를 열었다.

영어놀이터란 기존 학교 시설을 활용하거나, ‘학교공간 혁신사업’ 등과 연계한 사업으로 학생들 스스로 즐기는, 편안하고 자유로운 영어 학습 공간을 의미한다. 다양한 스마트 학습 기기를 구비하여 정규수업은 물론 동아리 활동 등에 활용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학생들은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자기주도적인 영어 학습을 경험하며, 자연스러운 영어를 습득할 수 있다. 경남은 2020년에 10개교, 2021년에 6개교가 참여하여 모두 16개교가 운영 중이다.

이날 사업 설명회 1부는 주관교육청인 경남교육청 박종훈 교육감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영어놀이터 사업 방향 안내와 영어놀이터 공간 구성의 방향 및 구축 모델에 대한 특강,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 EBSe 프로그램 활용 안내로 구성됐다. 2부는 사례 중심으로, 강원, 충북, 경북, 광주교육청의 운영학교 우수사례와 경남교육청의 자기주도적 영어학습을 위한 효율적 관리 사례 나눔, 영어놀이터에 대한 Q&A 시간으로 이뤄졌다.

영어놀이터 비대면 사업 설명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된 정보와 여건 속에서 영어놀이터 사업을 운영하는 학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로서, 사업 운영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훈 교육감은 “초등영어놀이터 사업이 영어를 시작하는 초등학생들이 사교육이 아닌 공교육의 즐거운 영어 경험을 통해 의사소통 역량을 함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