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백운현)은 지난 25일 대회의실에서 군민이 신뢰하는 반듯하고 당당한 하동교육 실현을 위해 교육기관과 학교장 청렴 실천 다짐 행사를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교육장이 직접 공직자 최고의 가치인 청렴을 기본으로 미래교육을 실현하겠다는 하동교육 청렴 실천 다짐서'를 낭독하고 관내 전 교육기관과 학교장들이 교직원들의 청렴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는 1기관(학교) 1청렴 다짐서을 자필로 작성했다.

2020년도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청렴도 평가와 경남도교육청 주관 교육지원청 부패방지 시책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하동교육지원청은 2021년도에는 더 견고한 청렴의식을 바탕으로 우리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또한, 이날 행사는 교육지원청 직원들의 청렴 실천 약속을 담은 '청렴타임캡슐' 행사로 이어졌다. 교육지원청 전 직원들은 본인의 담당업무와 연계해 2021년도 1년 동안 실천할 청렴 약속을 적어 청렴타임캡슐에 담았다.

이번에 만든 청렴타임캡슐은 2021년도 연말에 개봉해 다시 본인들에게 돌려주고 한 해동안 청렴 실천 약속을 잘 이행했는지 반성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백운현 교육장은 "청렴한 조직문화는 관리자의 솔선수범에서 비롯된다. 오늘 행사를 통해 다짐한 관리자의 청렴 실천 의지가 우리 하동교육을 이끌어가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