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성산아트홀 대극장

▲ 지휘자 김대진
▲ 지휘자 김대진

창원시립교향악단이 제322회 정기연주회 '불멸'을 개최한다.

오는 26일 오후 7시 30분 성산아트홀 대극장에서 열리는 연주회는 창원시향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 김대진이 지휘를 맡는다.

이번 무대에서는 에런 코플런드 (Aaron Copland)의 조곡 '애팔래치아의 봄'을 비롯해 모차르트의 '엑술타테 유빌라테'와 카를 닐센(Carl Nielsen)의 교향곡 제4번 '불멸'을 연주한다.

첫 곡으로 선사할 코플런드의 조곡 '애팔래치아의 봄'은 미국 개척 시대의 한 신혼부부가 황야에서 생활 터전을 마련하는 장면에서 청교도적인 정서가 묻어나는 곡이다. 1943년 당시 미국의 전설적인 발레리나 마르카 그레이엄이 작곡가 코플런드에게 의뢰한 발레곡을 오케스트라로 다시 편곡해 모음곡으로 발표한 작품이다.

▲ 소프라노 서선영
▲ 소프라노 서선영

다음으로 연주할 모차르트의 '엑술타테 유빌라테'는 '환호하라 기뻐하라'는 뜻으로, 1773년 1월 밀라노에서 작곡한 소프라노를 위한 모테트이다. 이 곡을 노래할 소프라노 서선영은 창원 출신으로 2011년 세계 3대 콩쿠르 중 하나인 차이콥스키 콩쿠르와 프란치스코 국제 성악 콩쿠르, 마리아칼라스 그랑프리에서 연이어 우승한 바 있다.

마지막으로 연주할 교향곡 4번 '불멸'의 작곡가 카를 닐센은 덴마크 출신이다. 그는 노르웨이 출신의 그리그, 핀란드 출신의 시벨리우스와 함께 20세기 북구 음악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3대 거장으로 꼽힌다.

무료 공연이며, 예매는 창원시립예술단 누리집(changwon.go.kr/cwart )에서 하면 된다. 문의 055-299-5832.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