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교육청이 새 학기를 맞아 학생·학부모에게 최신 진학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대입 설명회를 3, 4월에 집중적으로 연다. 

'지역거점국립대학교 입시설명회', '교육대학교와 함께하는 입시설명회', '학생·학부모와 함께하는 학생부 위주전형 설명회' 등이다.

'지역거점국립대학교 입시설명회'는 오는 11일 진주교육지원청 대강당, 4월 7일 경남도교육청 공감홀에서 한다. 경북대, 경상대, 부산대 입학사정관을 초청해 2021학년도 대학별 입시 결과와 2022학년도 지원전략에 대해 특강을 하고, 학생부종합전형 특징과 준비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교육대학교 입시설명회'는 오는 25일 진주교육지원청 대강당, 4월 8일 경남도교육청 공감홀에서 부산교대, 진주교대 입학사정관이 강의와 소통의 시간으로 교육대학교 입시에 대해 안내한다. 

'학생부 위주전형 설명회'는 오는 12일 경남도교육청 공감홀, 4월 9일 진주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2022학년도부터 많은 변화가 있는 학생부교과전형과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해 설명한다.

설명회에 참가하는 학부모에게는 새로운 내용의 대입전형, 교육과정과 대입전형의 종류 및 특징, 2022학년도 지역별 전형, 진로선택과목의 대입활용 방안, 대학수학능력시험 체제의 특징 등이 수록된 자료집도 제공한다. 

4월 10일에는 경남도교육청 공감홀에서 육·해·공군사관학교와 국군간호사관학교 등 4개 사관학교 입학관계자를 초청해 2022학년도 사관학교 입시설명회도 열 예정이다.

한편, 오는 30일 진주시 문산읍 경남도교육청 예술교육원 해봄 1층에 '서부대입정보센터'가 문을 연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