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 도서관에서 맞이하는 특별한 책이야기

경상남도교육청 창녕도서관(관장 강연희)은 지역민을 위한 3월 도서관 독서 및 전시 행사로 ‘봄날의 독서’를 한 달 동안 운영한다.

3월 주요 독서행사로는 온 가족이 함께 책 읽기에 도전하는 가족독서운동 '우리 가족은 독서런닝맨', 처음으로 회원가입하고 도서관을 이용(대출반납)하면 기념품을 제공하는 '나도 이제 북~스타트', 생각키움 독서퀴즈, 책제목을 맞혀라!
전시행사로 3월에 만나는 역사와 생활 이야기를 스토리텔링으로 전하는 '북큐레이션', ‘이파리로 그릴까?’ 그림책 원화전시, ‘오늘은 무슨 날?’ 기념일을 주제로 한 도서전시, 사서추천도서 서평 전시 등이 있다.

또한,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행사로는 책 나눔 기증교환(책에 날개를 달다), 도서연체 탈출 등이 매월 정해진 기간 내에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도서관 담당자는 “우리 가족은 독서런닝맨은 어린이나 청소년 자녀를 둔 가족이 함께 참여해서, 마라톤과 같이 꾸준한 책 읽기를 목표로 세우는 가족 독서운동으로, 새봄을 맞아 가정 내 독서운동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즐거운 책 읽기를 실천하도록 돕고, 지역주민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독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