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관리자 240여 명 대상 위생의식 제고 연수
급식 위생관리 핵심 담은 교육자료 제작ㆍ배포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6일 도내 사립유치원 급식관리자 240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실시간 연수를 실시하고, 급식 전반에 대한 위생관리 핵심내용을 담은 교육자료(리플릿)를 각 유치원으로 배포했다.

이는 학교급식법 개정으로 유치원 급식이 학교급식에 포함되는 원년으로, 변화되는 유치원급식 정책을 안내하고 급식관리자들의 위생의식 제고 및 역량 강화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유치원 급식 운영의 토대를 구축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법령 주요 개정내용, 2021학년도 유치원급식 정책방향  및 유치원에서 기본적으로 준수해야 하는 ▲유치원급식 운영 관리 ▲식중독 예방 활동 ▲영양관리 강화 ▲식재료 품질 관리 ▲급식시설 및 기계기구 관리 ▲투명한 급식 경비 관리 등 6개 분야에 대해서 꼼꼼하게 안내가 된다. 

면역력이 약한 유아들은 식중독에 취약하여 보다 세심하고 철저한 위생관리가 요구되기 때문에 유치원에 배포된 교육자료에는 식중독 예방을 위한 5대 위생수칙, 계절별로 주의해야 할 식중독균, 조리종사자 개인 위생관리 등에 대한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수록했다. 향후 유치원급식 위생‧운영 관리 강화를 위한 현장 지도와 상담을 연중 실시할 예정이다.

김순희 평생교육급식과장은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는데 관리자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이번 연수를 통해 아이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유치원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