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27일까지 추가 모집

2021학년도 대학입시 추가(자율) 모집이 22일 시작된다.

앞서 각 대학은 지난 19일까지 정시 미등록 충원합격자 통보와 등록을 마쳤다. 이때까지 정시 충원이 되지 않은 인원은 27일까지 대학별 추가모집을 한다.

대학별 추가모집 인원 현황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정보포털 누리집(http://adig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험생은 추가모집 현황과 일정·전형방법 등을 대학별 입학처 누리집에서 확인할 필요가 있다. 추가모집 시작일 하루만 원서접수를 하거나, 등록 취소(환불)에 따른 결원이 계속 발생해 기간 내 1·2차 추가모집을 하는 등 대학별 세부 일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추가모집 때 유의해야 할 지원 자격도 있다. 올해 수시모집 합격 통보를 받았거나, 정시모집에서 4년제 일반대학에 합격하고 등록(추가합격등록 포함)한 수험생은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다. 이를 어기고 지원해 추후 이중 등록이 확인되면 두 대학교 모두 불합격 처리된다.

정시모집 때 4년제 일반대학에 합격했지만 추가모집 기간 전 등록을 포기했다면 합격 여부와 상관없이 추가모집 지원이 가능하다. 또 정시모집 전문대학·산업대학 등록자나 특별법에 따라 설치된 대학과 전공대학 수시·정시 합격자와 등록자도 추가모집에 응할 수 있다. 전형 기간이 짧은 만큼 추가모집 입학 관련 안내사항은 각 대학에서 개별적으로 통지하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수험생은 해당 대학 입학처 공지 내용을 수시로 확인하는 게 좋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