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단체 재발방지 대책 촉구
내일 기자회견…요구안 전달
민주당 경남여성위 "사퇴하라"

'성희롱성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벌금형을 받은 노창섭 창원시의원에 대한 비난 화살이 정의당과 창원시의회로 향하고 있다.

16일 여성단체는 창원시의회에 재발 방지 대책을 촉구했다.

경남여성단체연합은 이번 사건을 언급하며 "성평등 사회 구현에 앞장서야 할 정치인들의 낮은 성 인식으로 여성 비하·혐오, 성희롱, 성추행 등 여성에 대한 폭력 사안이 끊임없이 보도되고 있어 여성들이 현 사회를 살아내기가 더욱 막막하고 힘겹다"고 밝혔다. 이들은 "시의회는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의회 내의 성차별 문화를 개선해 더는 여성 의원의 권리가 훼손되거나 위축되는 상황을 만들면 안 된다"며 "시의회는 근본적이고 적극적인 대처 방안을 마련하라"고 주장했다.

경남여성단체연합은 오는 18일 오전 11시 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성단체 요구안을 의장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더불어민주당 경남여성위원회(이하 경남여성위)는 이날 노 의원의 부의장직 사퇴를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경남여성위는 "성희롱성 명예 훼손으로 기소돼 벌금 300만 원의 약식명령을 받은 노 의원은 동료 의원인 피해자에게 사과하기보다 구차한 변명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범죄에 대한 책임을 지고 부의장직을 사퇴하라는 정당한 요구에 마치 내년 지방선거를 겨냥한 정치적 의도인 양 물타기를 하며 피해자에게 2차 가해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번 사건이 '(정의당이 내세웠던)젠더 인권의 가치까지 훼손하는 심각한 사건'이라고 규정하며 정의당 젠더인권본부에서 진상조사를 벌일 것을 촉구했다.

경남여성위는 "노 의원은 피해자와 시민들에게 진심어린 사과를 하고, 정의당은 재발 방지를 위한 확실한 대책을 마련하라"고 요구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