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부터 25일까지 시음·판매행사

봄기운과 함께 거창 덕유산 고로쇠를 맛볼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거창군고로쇠연합회(회장 신용규)는 17일부터 내달 25일까지 고로쇠 수액 시음회와 판매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거창 덕유산 고로쇠를 맛볼 수 있는 곳은 NH농협은행 거창군지부 앞 행사장을 비롯해 거창푸드종합센터, 거창몰, 남창원농협 농산물유통센터, 창원·밀양 하나로마트 등 6곳이다.

거창 고로쇠 수액은 일교차가 큰 덕유산 자락 높은 산에서 위생적으로 채취한다. 수액은 칼슘을 비롯해 마그네슘, 나트륨, 칼륨 등 여러 가지 미네랄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칼슘과 칼륨 함량은 생수보다 30배가량 많아 뼈에 이롭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노인과 어린이, 임산부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한 사람에게 효능이 있고 골다공증, 관절염, 위장질환, 신경통 개선에 도움이 돼 인기가 높다.

▲ 덕유산 자락 거창군 북상면 창선마을 계곡에서 고로쇠 수액을 채취하고 있는 모습. / 거창군

거창군고로쇠연합회는 5개면 110여 임가로 구성되어 있다. 비가열식 자외선 살균을 통한 위생관리와 엄격한 유통과정을 통해 최고 품질의 고로쇠가 판매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고로쇠 수액 공급, 매년 소비자로부터 신뢰와 호응을 얻고 있다.

연합회 관계자는 "이번 시음 및 판매행사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덕유산 고로쇠 수액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1.5ℓ와  4.5ℓ들이 고로쇠 수액을 선보일 예정으로 가격은 5000원과 1만 5000원에 판매할 계획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나 전화 주문은 거창군고로쇠연합회 010-3838-1458으로 하면 된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