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시세차익 해명하라"
정의당 도당 세무조사 촉구
강 의원 측 "의혹 사실과 달라"

강기윤(국민의힘·창원 성산) 국회의원 관련 추가 의혹이 제기되면서 해명 요구와 사퇴 압박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강 의원 측은 "언론 보도 내용이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공보국은 2일 논평을 내고 진해구 장천동 땅의 30억 원 시세 차익 의혹에 제대로 해명할 것을 촉구했다.

홍승권 부대변인은 "강 의원 가족이 최대 주주로 있는 일진단조가 사들인 진해항 터가 '양도 차익이 거의 없었다'는 강 의원 측의 해명과 달리, 30억 원의 시세 차익을 본 것으로 밝혀졌다"며 "공장도 지을 수 없는 땅을 매입한 정황 등 투기라고 의심할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 역시 당 차원의 입장과 조치를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의당 경남도당도 이날 논평을 내고 강 의원 사퇴를 촉구했다.

도당은 "일감 몰아주기, 이해 충돌, 투기 의혹, 본인 세금감면 법안 발의, 농지법 위반 의혹에 이어 경찰 관리대상인 조직폭력단체 두목과의 연루 의혹까지 나왔다. 그야말로 경이롭다"며 "도당에서 사실관계를 확인한 결과, 장천동 땅 일부는 하루 만에 40억 이상의 차익이 남았다"고 밝혔다. 도당은 강 의원과 거래한 부동산 업체의 매매 과정 의혹에 대한 세무조사 등을 촉구했다.

강 의원 측은 "강 의원이 일진금속 대표지만, 경영 일선에서 물러난 지 오래다. 관련 의혹은 사실과 다른 내용이 많으며, 강 의원은 이 같은 사실 관계를 회사 측에 물어 확인하고 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30억 원 시세 차익' 의혹은 부동산개발업체가 해당 터에 건물을 지어 CJ대한통운에 되팔아 건물 가격이 포함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강 의원 측은 "일진단조공업 확인 결과, 공장을 짓고자 한 장천동 약 2000평을 매물로 내놓은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앞서 제기된 본인 세금감면 법안 발의 관련해서도 조심했어야 하는 점은 인정하지만, 강 의원이 수혜를 보고자 한 의도는 없다고 재차 강조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