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의원 본부장 맡아…"지방 소멸 위험 타개에 노력"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경남추진본부가 출범했다.

민주당 경남도당은 지난 29일 도당 회의실에서 출범식을 열고 동남권 메가시티를 통한 국가 균형 발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출범식은 우원식 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위원장과 김두관 본부장, 민홍철 국회의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 화상회의로 진행됐다.

김두관 경남추진본부장은 인사말에서 "균형 발전은 문재인 정부의 중요한 국정 과제 중의 하나이자 국가 혁신과 도약의 토대"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비수도권의 인구 유출과 지방 소멸 위험은 심각한 상황이며, 초 광역단위의 행정통합 움직임은 이러한 지방 위기의식의 발현"이라고 설명했다.

김정호 도당 위원장은 "문 정부는 참여 정부의 행정수도 이전과 공공기관 지방이전 정책을 계승해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혁신도시 시즌 2'를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가덕도 신공항과 진해 신항, 대륙철도까지 통합한 동북아 물류 기반이 마련되면 복합 물류산업과 동남권의 제조업이 연계된 '동남권 메가시티'로 성장해 국가균형발전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지난해 7월 '국가균형발전 및 행정수도 완성 전담반(태스크포스·TF)'을 구성하고, 시도별 추진본부 출범과 함께 권역별 토론회를 진행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