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보좌관 고소 사태 등 비판
"군정 한 치 앞 분간 힘들어"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고성군지부가 최근 백두현 군수와 고성군의회의 갈등 상황을 비판했다.

공무원노조는 28일 '국가적 재난극복에 앞장서고 있는 공무원을 정치싸움에 이용하지 말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냈다.

노조는 "고성군의 앞날을 헤쳐가야 할 행정과 의회는 정치적 혜안을 모색하기보다 보건소장 생일파티 사진유출로 시작해서 정책보좌관의 군의원 고소, 의회의 규탄 결의안 채택에 이르기까지 정파적 유불리에 따라 갈등하고 대립하면서 군정은 한 치 앞을 분간하기 힘든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진을 습득하는 과정에서 보인 군의원의 행위는 비난받아 마땅하지만 행정을 책임지고 있는 군수가 사과하면 된다. 이것은 정치의 영역이다. 방역수칙 위반이냐, 관행이냐는 차후의 문제"라고 주장했다.

노조는 사진이 게시된 고성군 공식 밴드의 기능을 재정립하고, 역할을 명확히 하는 것이 빠른 해법이라고 제시했다.

또한, 노조는 "정책보좌관의 31% 연봉 인상에 분개한다. 허탈한 것은 (군수가) 연봉 인상의 정당성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20~30년 근무한 행정공무원의 급여와 단순 비교하여 그들의 노고를 깡그리 무시했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번 사태를 계기로 행정과 의회는 통렬히 반성하고, 철저히 되짚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