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학생건강증진분야 유공기관 표창

옥종초등학교(교장 정재분)는 ‘2020. 학생건강증진’에서 학생건강증진분야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본교는 최근 2년 동안 학교감염병 방역 강화를 위해 교육 및 환경을 정비하고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조성하는 등 학생건강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옥종초는 그동안 ▲학생 건강실태를 분석·활용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학교 보건 기본계획을 수립·운영하고 ▲학생·학부모·교직원을 대상으로 건강 연수와 학생 보건교육을 통해 코로나 대응에 대한 학교 역량을 강화하며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학교 환경 구축을 위해 흙놀이터, 민속놀이장, 건강계단, 맨발걷기장, 건강텃밭 등 코로나19로 위축된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을 학교생활속에서 자연스럽게 증진시켰고 ▲다례교육, 인성캠프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학생들을 위한 대면·비대면 건강증진사업을 다양하게 추진해왔다.

정재분 교장선생님은 “이번 수상은 전 교직원이 한마음이 되어 학생건강증진사업에 적극 참여해 얻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교육활동 및 환경조성 등 다양한 실천·운영을 통해 학생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본교는 앞으로도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다양한 관련 교육 및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신체적·정신적·사회적 건강증진과 함께 건강한 학교생활로 정착될 수 있도록 학교 구성원 모두 최선을 다하고자 다짐해 본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