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문화센터 강좌 마련

창원문화재단 진해문화센터가 상반기 '진해예술여행 인문강좌' 수강생 30명을 오는 22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인문강좌는 오는 2월 4일부터 6월 24일까지로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가량 진해문화센터 컨벤션홀에서 진행된다.

강좌 내용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2월 강좌는 '세계 4대 뮤지컬 깊이 즐기기'로 세계 4대 뮤지컬에 대한 풍부하고 깊이 있는 해석을 맛볼 수 있다. 3월 강좌 '예술 영화 속에 나타난 발레'는 영화 속 발레를 통해 인간 내부의 잠재의식을 살펴본다.

4월 강좌 '영화로 배우는 인문학'은 영화로 사랑, 죽음, 우정, 가족 관계 등을 이해하고, 삶의 진정한 행복과 의미를 성찰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5월 강좌 '동양경전, 인문학으로 만나다'는 동양 경전을 통해 통찰력 있는 삶의 방향과 방법을 제시한다.

6월 강좌는 '서당식 글읽기'를 주제로 고전을 탐독하고 고전의 가치를 다시금 일깨우는 시간이다.

관심 있는 사람은 창원문화재단 누리집 혹은 전화(055-719-7800)로 신청 가능하다. 수강료는 3만 원이다.

진해문화센터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고자 입장할 때 체온을 확인하고 전자출입명부를 사용한다. 수강생 간 1~2m 거리를 유지하며 마스크 착용 안내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키며 운영할 예정이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